생활상식
반응형

다쓴 비누 조각비누의 활용법. 알면 생활의지혜가 된답니다.



요즘에는 바디샴푸니 린스 샴푸 트리트먼트니 폼클렌징이니 하면서 비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적어졌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아직도 비누를 사용하기도 하고 번갈아가며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대신 머리는 비누가아닌 샴푸로 꼭 하지만요..그래서 알면 생활의 도움이 되는 생활의지혜로 다쓴 비누 또는 조각비누의 활용법을 한번 올려볼께요.


다쓴 조그만한 조각 비누. 그냥 버리는 사람도 많다고해요. 하지만 이 비누의 활용법은 많답니다.

조금남았다고 그냥 버리는것이아닌 조각비누만 따로 모아두는거에요. 우선 햇볕에 한번 말려서 따로 모아둔답니다. 그렇게 어느정도가 모였다면 가루로 만들어 사용하는거죠. 어디에? 바로 빨래에 사용하는거죠. 빨래에 가루비누를 사용할때 빨래의 때가 매우 잘빠진다고 알려졌답니다.



그래서 이를 아는사람은 조각비누 절대 안버리고 가루로 또는 그냥 따로 모아서 양파망이나 스타킹등에 넣어서 빨래를 할때 사용한다고 해요. 그냥 버리기엔 아까우니까요. 또다른 방법은 새비누에 조각비누를 붙혀서 사용하는것인데요 저는 주로 이방법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빨래를 할때 사용한답니다. 붙힐때 잘 으깨지기도 해서 그냥 빨래할때 사용하는게 좋겠더라구요. 잘붙게 하는 방법은 물에 하루정도 부풀리는 방법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또다른 방법으로는 조각비누를 전자렌지에 돌려서 다시 크게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해요. 아직까지 저는 이방법은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다시 사용하는 분들도 많다고 이전에는 들었었네요.



다쓴 조각 비눈 그냥 버리지말고 이처럼 재활용해서 사용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생활에지혜가 되고 삶의 지혜가 된답니다~ ㅎㅎㅎ


반응형